닫기
과정 구분
과정 카테고리
태그
검색어

정규교육

(Live)메타분석 고급2: 다변량 및 다층메타분석 과정이미지

(Live)메타분석 고급2: 다변량 및 다층메타분석

#메타분석 #다변량 메타 #다층 메타

과정정보

신청기간
2024.01.18 - 2024.04.12
교육기간
2024.04.12 - 2024.04.12
교육시간
5시간

수강료

264,000

옵션선택

판매금액

배송금액

할인금액

총 결제금액

online-logo

빅데이터 러닝센터
정규 교육 수강 관련 안내

교육 결제 후 강의실 입장을 통해 강의 수강, 실습 데이터 다운,
설문 참여, 수료증 발급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강의실 입장 방법

  • 빅데이터 러닝센터 사이트
  • 로그인
  • 마이페이지
  • 수강 현황
  • 수강중인 과정
  • 강의실 입장

온라인 Live 교육 안내

온라인(Zoom)을 통해 교육 수강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서 신청 바랍니다.

  • 01

    온라인 Live 교육 과정은 교육 3일 전까지 결제(입금)을 해 주신 분들께 실물 교재를 택배로 발송 드립니다. 이후에 신청해 주신 분들은 교재 수령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.
    교육 신청 시 ‘옵션선택’에서 교재를 선택한 후 수령하실 주소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※ 옵션 미선택 시 교재 발송이 누락 될 수 있사오니, 필히 선택 바랍니다.

  • 02

    교육은 Zoom을 이용하여 실시간 Live로 진행됩니다. (교육 종료 후 별도의 VOD는 제공되지 않습니다.)

  • 03

    접수 완료된 분들께 온라인 Live 교육에 대한 안내가 메일로 2회(교육 3일 전, 1일 전) 발송됩니다.

  • 04

    오프라인/온라인이 동시에 진행되는 과정은 특성상 오프라인(현장) 수강생을 우선으로 진행됩니다. 온라인 수강생분들은 채팅을 통해 강사님과 소통할 예정이며, 모든 질문에 대해 답변이 어려울 수 있는 점 미리 숙지하시고 신청 바랍니다.

 

메타분석 고급 2 :
다변량 및 다층 메타분석

 

Q. 메타분석이란?

계적 연구결과 분석의 핵심 과정으로 기존의 연구결과를 체계적이고 통합적으로 분석하면서 계량적 연구결과(Data)를 통계적 기법을 통해 분석하는 방법입니다.

많은 연구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‘메타분석 고급2 : 다변량 및 다층 메타분석 과정을 개설합니다.

 

강의 특징

비독립적인(non-independent) 다중 효과크기(multiple effect sizes) 데이터를 올바르게 처리하는 방법인 다변량(multivariate) 메타분석과 다층(multilevel) 메타 분석 학습
생존자료의 다변량 및 다층 메타분석 기법을 실제로 활용하여 발표된 메타분석 논문을 사례를 활용

 

 

 

커리큘럼

일차 시간 커리큘럼
Day 1 10:00 ~ 10:50 비독립적 효과크기에 대한 분석의 이해
11:00 ~ 11:50 다변량 메타분석 (이론)
12:00 ~ 12:30 다변량 메타분석 (실습)
14:00 ~ 14:50 다층 메타분석 (이론)
15:00 ~ 15:50 다층 메타분석 (실습)
16:00 ~ 16:30 질의응답

 

 

 

수강 대상

  • 추천아이콘1 다변량 및 다층 메타분석에 관심이 있는 분
  • 추천아이콘2 고급 메타분석 기법을 활용하기를 원하는 분

 

 

 

강사 소개

황성동 교수

황성동 교수

학력
미국 버클리대학교 박사
경력
現 경북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교수
사회과학연구원 데이터분석센터 센터장
Campbell Collaboration Method Coordinating Group 위원
Cochrane Bias Method Group 위원
저서
『알기 쉬운 메타분석의 이해』 (2014, 학지사)
『메타분석: forest plot에서 네트워크 메타분석까지』 (2018, 한나래)
『누구나 할 수 있는 jamovi 통계분석』 (2019, 학지사)
『R을 이용한 메타분석 (2판)』 (2020, 학지사)
『쉽게 하는 R 통계분석』 (2021, 학지사)

 

 

 

강의목차(총 1강)

1. 온라인 Live로 진행되는 과정입니다. -

교재&상품 정보

상품이미지

4월 12일(금)

  • 브랜드명  메타분석 고급2: 다변량 및 다층메타분석
0
상품이미지

10월 11일(금)

  • 브랜드명  메타분석 고급2: 다변량 및 다층메타분석
0